[EJU] University Acceptance Story

[2024년도입학] 사립 메이지대학 국제일본학부 합격수기

2024-02-07
조회수 278

1a44085c50027.png


1. 본인이 합격한 대학명과 학부, 학과명을 기입해주세요.

메이지대학 국제일본학부, 리츠메이칸대학 경영학부


2. EJU시험과 토플시험준비는 어떻게했는지와 준비 과정의 자신만의 노하우를 생각나는 대로 작성해주세요.

TIS에서 EJU와 토플을 병행했고, EJU는11월시험도 있지만, 토플은 사립대학의 리포팅기간이 빠르기 때문에 토플 점수를 제일 먼저 끝냈습니다.

EJU일본어는 풀다가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따로 정리한 후 학원 등/하원 때 버스에서 틈틈이 읽었습니다. 그리고 평소 일본어로 된 책을 읽으면서 지문 읽는 속도도 단축됐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토플의 경우, 제가 알파벳 밖에 모르는 수준에서 시작했기에… 초반에는 단어를 엄청 열심히 외웠습니다. 그리고 학원에서 내주는 과제만 신경써서 해도 초반에는 시간이 엄청 걸리더라구요. 영어에 조금 적응한 후 부터는 학원과제와 더불어 리딩책(그나마점수올리기쉽다고생각했음) 하나 사서 풀고 오답 노트 쓰고를 반복했습니다.


3. EJU 시험 과목 중에 가장 자신있던 과목과 가장 싫었던 과목을 쓰고 그 이유를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가장 자신있던 과목은 일본어 독해였습니다. 지문 읽으면서 새로운 사실들을 알게 되고 그런 게 조금 재밌더라구요.

반대로 가장 싫었던 과목은 일본어 청독해입니다. 한 번 놓치면 틀릴 가능성이 너무 높아지기도 하고, 다음 문제까지도 지장이 가서 별로 안 좋아했습니다.


4. 대학 본고사(학력고사,소논문등),면접 준비를 어떻게 했는지 작성해주세요.

도일전(서류선고)이라서 해당사항이 없어요.


5. 일본 유학을 준비하면서 가장 나에게 도움이 되었던 공부 방법을 3가지 이상 작성해주세요.

- 남는 시간 틈틈이 활용하기 → 학원 등/하원 시, 버스에서 하루 3시간 정도 보냈기 때문에 영어나 일본어 단어 외움

- 공부하다 궁금한 것 바로 바로 찾아보고 정리하기

- 종합과목의 경우 타이틀만 적어놓고 A4용지에 책을 보지 않고서도 내용을 베낄 수 있을 정도로 암기하기


6. 매일 매일의 학습 계획은 어떤식으로 지키며 공부했는지 알려주세요.

학습계획은 따로 없지만, 학원 과제 끝내면 부족한 부분 찾아서 페이지 정해놓고 공부했어요. 그 날 안에 다 못 끝내면 다음날 2시간쯤 일찍 일어나 마무리하여 공부할 게 밀리지 않도록 했습니다.


7. 공부를 하면서 힘들었던 점이나 슬럼프를 극복한 방법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EJU나 토플이 일정 수준에서 점수가 올라 가지 않던 게 조금 힘들었고, 공부든 뭐든 여유를 갖고 조금 쉬었던 게 슬럼프 극복에 도움이 됐습니다.


8. 마지막으로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한마디!

솔직히 저는 남들만큼 열심히 했다고는 말할 수 없고, 오랫동안 입시를 준비한 것도 아니라서 크게 해줄 수 있는 말은 없지만, 자기 스타일에 맞게 꾸준히 공부하면 만족할 결과를 낼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당. 파이팅!!

Tel. +82-51-746-5805 | Fax. +82-51-797-8656 | tisacademy@naver.com
Addr. 5F. Hongjung B/D, 600, Haeundae-ro, Haeundae-gu, Busan-si, 48094 Republic of Korea ㅣ Biz License 865-88-00555

© 2019 (주)TIS인터내셔널스쿨. All Rights Reserved.